본문 바로가기



페이지 위치

Home > 회원서비스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본교는 「개인정보 보호법」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 - 범죄 예방
    • -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주차장을 설치하는 경우)
    • ※ 주차대수 30대를 초과하는 규모의 경우 「주차장법 시행규칙」 제5조제1항을 근거로 설치·운영 가능
  • 2. 영상정보처리기기시설 관리책임자(책임관) 및 운영담당자(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 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 ○ 담당부서 : 학생생활안전부, 행정실
      담당자 지정 성명 직위 담당부서 연락처
      관리책임자(책임관) 장덕규 교감 031-8015-3081
      운영담당자(접근권한자) 현용욱 교사 학생안전자치부 031-8015-3082
      안상용 행정실장 행정실 031-8015-3083
  • 3.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대수 성능 설치위치 및 촬영범위
    31 적외선 최대30m 주차장, 주차장 출입구, 후문 출입구, 정문 출입구, 분수대 앞, 학교 건물 뒤 분리수거장, 식당 출입구, 보건실 출입구, 중앙로비(2), 1층 교무실 출입구, 도서관 실내, 2층복도(5), 3층 복도(4), 4층 복도(4), - 농구장 자전거 거치대(2), 식당 뒤 쪽문(노브랜드 방향), 발간실 출입구, 운동장(2)
  •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 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1층 서버실 및 학생생활안전부
    • - 처리방법: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자동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 5.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본 기관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을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담당자 연락처
    다봄 정보통신 조○렬과장 행정실 문의
  • 6.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 확인방법: 영사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 확인 장소: 1층 서버실 및 학생생활안전부
  • 7.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본교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다만,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 확인 요구는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제48조 4항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제한될 수 있다.

    • 가. 범죄수사 · 공소유지 · 재판 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나. 개인영상정보의 보관 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 다. 기타 정보 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 8.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본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교는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 9. 녹화된 영상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재생하도록 할 수 있는 사유와 절차 및 방법
    • 가. 정보주체의 영상정보는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목적 외의 용도로 활용되거나 접근권한을 부여받은 자 이외의 타인에게 열람·제공되어서는 아니 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 -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 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 다고 인정되는 경우
      • -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 보를 제공하는 경우
      • -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 -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 형(刑)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나. 화상정보의 열람을 원할 경우 개인영상정보 청구서(제1호 서식)를 작성하여 담당자에게 제출한 후, 학교장의 승인을 득한 후 열람할 수 있습니다.
  • 10.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 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22년 03월 15일에 수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겠습니다.


페이지 맨 위로 이동